알뜰폰스토어

검색
검색
현재 위치
  1. 게시판
  2. 자주하는질문

자주하는질문

자주하는질문 입니다.

9
요금제/변경
Q 휴대폰 구입 후 바로 기기변경/유심기변/명의변경 가능한가요?
    A :

    휴대폰은 2년 약정 가입 상품입니다.


    개통 후 변경 가능한 날짜를 아래와 같이 안내해드립니다.



    ■ 기기변경은 187일(6개월) 후 가능합니다.


    187일(6개월) 이후 변경시에도 남은 약정이 있는 경우 위약금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.



    ■ 유심기변은 95일(3개월) 후 가능합니다.


    개통 후 유심을 다른 기기에 끼우는 경우 통신사에서 불법목적 개통으로 간주합니다.


    이 경우 사전 연락없이 제품 출고가 전액 청구될 수 있습니다.


    유심기변은 95일(3개월) 후 가능합니다.



    ■ 명의변경은 고객센터를 통해 가능합니다.


    통신사별로 명의변경 제한 사항이 다른 경우도 있습니다.

8
요금제/변경
Q 알뜰폰을 사용하면 통신3사 보다 얼마나 저렴한가요?
    A :

    알뜰폰 통신사는 기존 통신사 요금 대비 20%~50% 저렴한 요금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


    경제적인 요금 상품을 제공할 수 있는 이유는 알뜰폰은 통신3사의 기존 통신망을 임대하여


    통신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네트워크 투자 및 유지 비용이 들지 않기 때문입니다.



    위 내용은 알뜰폰 체계에 대한 일반적인 답변이며 아래와 같이 쉽게 설명이 가능합니다.



    첫번째. 할부원금(구입가격)이 없거나 저렴합니다.


    → 통신3사는 할부원금 0원 제품 비율이 극히 낮습니다.


    두번째. 요금제가 저렴합니다.


    → 1만원 전후의 요금제를 사용하는 스몰 유저에게 적합합니다.


    → 일반 통신3사에서는 1만원대 요금제 가입이 사실상 불가능합니다.


7
요금제/변경
Q 음성/문자 기본제공이란 무엇인가요?
    A :

    통화(음성) 기본 제공은, 기본제공의 대상이 되는 번호에 한해서는 통화료가 발생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.


    기본제공 대상이 아닌 '그 외 통화'에 해당하는 번호로 전화할 경우는 통화료가 발생합니다.



    ■ 기본제공 대상 번호 : 무선/ 유선/ 인터넷 전화 (사용량에 관계 없이 무료 통화)


    - 무선 : 010, 011, 016, 017, 018, 019


    - 유선 : 지역번호 02, 03X, 04X, 05X, 06X


    - 인터넷 전화 : 070



    ■ 그 외 통화 : 무선/ 유선/ 인터넷 전화가 아닌 모든 통화


    - 전국 대표 번호 : 15XX, 16XX


    - 평생 개인 번호 : 050X


    - 주파수 공용 통신 : 013


    ※ 참고 : "031-131"은 경기도 날씨 확인을 위한 번호로, "131"이라는 특수 번호이며, 무선/ 유선/ 인터넷 전화가 아닌 "그 외 통화"에 해당됩니다.



    ■ 스팸, 상업적 용도 사용, 과도한 사용 방지를 위해 다음과 같은 경우 회사는 정상요금 부과/ 이용 정지 등을 적용할 수 있음


    - 음성 통화량이 일 600분을 초과하는 횟수가 월 중 3회를 넘는 경우 (영상 통화는 1.66배로 계산)


    - 음성 통화량이 월 6,000분을 초과할 경우 (영상 통화는 1.66배로 계산)


    - 음성/영상 통화량 수신처가 월 1천 회선(합산) 초과하는 경우

6
요금제/변경
Q 요금제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?
    A :

    홈페이지, 고객센터 또는 App을 통해 요금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.


    95일(3개월) 이후 요금제 변경이 가능하며, 요금제 변경 시 요금제에 따라 요금할인 폭이 변경되거나 중단될 수 있습니다.


    단, 휴대폰을 할인 받아서 구입한 경우나 사은품을 제공받은 경우 95일(3개월) 이전에는 요금제 변경이 불가합니다.






5
요금제/변경
Q 와이파이 무료로 이용 가능한가요?
    A :

    알뜰폰 통신사 가입 고객도 무료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
    ■ SK/KT/LG 프리존


    ■ 지하철 Wi-Fi


    간단한 인증 후 사용 가능합니다.

4
요금제/변경
Q 데이터 무제한 부가서비스가 있나요?
    A :

    네, '데이터 안심옵션' 부가서비스가 있습니다.


    데이터안심옵션은 기본제공 데이터가 모두 소진된 후 추가과금 없이 제한속도 400Kbps로 무제한 이용가능합니다.


    월 5,000원(5,500원)으로 이용되는 유료 부가서비스 입니다.(알뜰폰 통신사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.)


    가입은 통신사 고객센터,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합니다.

3
요금제/변경
Q 요금 납부하는 사람의 명의를 다르게 하고 싶어요
    A :

    최초 개통시 요금 납부를 희망하는 예금주 정보를 신청서에 기재해주시면 됩니다.


    예금주 신분증 첨부도 필요합니다.


    개통 후 변경시 고객센터,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 가능합니다.

     
2
요금제/변경
Q 개통 후 전화가 되지 않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?
    A :

    휴대폰에 유심을 등록하면 최초 전파 수신 시간이 소요됩니다.


    5분 정도 기다리시면 대부분 자동으로 신호가 수신되어 정상 사용이 가능해집니다.


    일정 시간 경과 후에도 전화가 되지 않을 경우 1~2회 전원 ON/OFF를 진행해주세요.


   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보다 자세한 사항을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.

1
요금제/변경
Q 재난 문자가 오지 않아요
    A :

    휴대폰에서 긴급재난문자 수신이 차단되었거나, 재난문자수신이 불가능한 휴대폰을 사용중이신 경우 재난문자를 받을 수 없습니다.

    ■ 해결방법


    1. 휴대폰의 메시지 설정에서 긴급재난문자 수신기능을 해지하지 않았는지 확인


    긴급재난문자 수신이 해지되어 있으면 재난 문자 수신 불가


    2. 긴급재난문자 발송 주체인 국민안전처의 '안전디딤돌' 앱 다운로드

    ■ 재난 문자 수신이 되지 않는 휴대폰


    - 3G 휴대폰


    - 2012,12,31 이전 출시된 4G 휴대폰

글쓰기
이전 페이지
  1. 1
다음 페이지